'2015/10'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5.10.17 유인균 한국의과학연구원 장내세균 검사 분석
posted by ok99 2015. 10. 17. 13:47

 

 

 

최근들어 소아천식 원인은 특정 장내세균 부족 탓이라는 연구결과들이 자주 등장하고 있다. 생후 수개월간 일부 중요한 장내세균이 부족하면 어린이들은 천식에 걸릴 위험이 높기 때문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장내 세균 중 특정 유인균(유익한 인체 세균)이 부족하면 천식의 위험이 높다는 연구는 자주 발표되고 있다.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대학 브렛 핀레이(Brett Finlay) 교수는 천식 등의 질환이 "지나치게 깨끗한 환경이 원인이라는 위생가설을 입증한 " 연구를 발표했다.

 

"장내세균 들이 천식에 중요하게 영향력을 행사한다는 사실을 보여주지만 신생아 면역계가 확립되는 시기는 생후 초기"라고 발표했다.

 

이번 연구로 장내세균 특정한 유인균(유익한인체세균)이 부족하면 천식이 증가 경향하는 이유를 설명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연구팀은 천식환아 약 300명. 생후 3개월과 1년째에 대변샘플로 장내세균을 검사한 결과, 특정 장내세균 4종의 대변 샘플 속 농도가 낮은 생후 3개월 유아에서 천식 발병 위험이 높게 나타났다.

 

한국의과학연구원은 천식 아토피 비만 외소증 암과 같은 난치성 질환을 비롯하여 피부 면역계질환까지 장내세균은 우리의 질병과 연관되지 않은 부분을 찾기란 매우 어려울 것이라면서 장내세균분석 연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한국의과학연구원은 혈액 3cc로 50여가지의 암츨 진단해내는 암표지자분석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장내세균 분석 연구를 의료계에 제공하고 있다.

 

 

 

 

 

 

 

 

 

 

 

 

 

 

 

 

 

 

 

 

 

 

 

 

 

 

 

 

 

  

유인균 한국의과학연구원 장내세균 검사 분석 장내세균분석 장내세균검사 암표지자 분석 연구 수행 질병예측진단 연구소 유인균 연구소 유익균연구소 한국의과학연구원 장내 세균 미생물 검사 분석 아기똥검사 아기똥분석 아기분변검사 아기체변검사 장내세균검사방법 장내세균검사법 비만세균 없애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