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NGS ok99 2015.11.29 20:50

 

 

한국의과학연구원 혈액 분석 적혈구 백혈구 혈소판 암 진단 암유전체 암표지자 유인균 장내 세균 검사 연구  

인체의 혈액(핏)속에는 우리 몸을 지키고 생명체 유지를 위한 '생명체'들이 혈관을 따라 순환하고 있다.

 

온몸을 순환하는 생명체들은 적혈구, 백혈구, 혈소판, 혈장 등 이다. 우리 몸에 있는 수많은 세포는 피를 통해 생체가 필요한 모든 영양분과 산소를 공급하고 침입자를 막으며 생명을 유지하고 있다.

 

 

 

침입자 방어 면역체계와 에너지 수송 전담 혈액

 

피는 골수에서 태어난 혈액세포 적혈구, 백혈구, 혈소판 등은 생명 활동을 위해 필요한 수많은 에너지와 영양분등 생체 유지에 필요한 물질을 함유하고 있는 액체인 혈장으로 구성된다.

 

산소와 에너지대사에 다양한 물질을 전달하는 역할을 적혈구가 담당한다. 혈액세포 중에서 가장 많은 일을 담당하고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적혈구 이다.

 

피 한 방울엔 적혈구가 약 3억개 들어 있고, 적혈구 안에는 산소와 결합하는 헤모글로빈이 약 200만개 들어있다. 헤모글로빈은 철분을 가진 헴이라는 색소 성분과 글로빈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다. 산소와 결합하는 헴이 빨간색을 내므로 적혈구(피)가 빨갛고 피 색깔도 빨갛다.

 

침입자 방어를 담당하는 '백혈구'란 박테리아, 바이러스 등 외부의 침입자인 병원체로부터 우리 몸을 지키는 일을 하는 면역세포를 말한다.

 

백혈구는 외부 침입자의 종류와 특성에 맞게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종류의 백혈구가 있다. 그중 과립구(호중구, 호산구, 호염구)들은 침입자들을 잡아먹거나, 과립 속의 무기를 배출해 염증반응을 일으켜서 침입자인 적을 무찌른다.


단구세포나 대식세포는 침입자를 잡아먹고 림프구들에게 그 정보를 제공하여 이후에 같은 침입자가 오면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면역 시스템을 가동시킨다. B 림프구는 항체를 만들어 침입자를 공격하고 세포로 침투한 침입자들은 T 림프구와 자연살해(NK)세포들이 제거한다.

 

혈소판은 혈관 손상으로 출혈이 생겼을 때 피를 멎게 해준다. 혈소판은 혈관이 손상된 부위에 재빨리 달라붙어 서로 엉키고는 혈장 속에 있는 혈액 응고 인자들을 끌어모아 피를 응고 해 지혈시킨다.

 

손상된 혈관을 보수하여 원래 모습으로 회복시키고 혈장에 있는 단백질 중에서 가장 많은 것은 알부민 이다. 그 다음이 면역글로불린(항체), 혈액 응고 인자들이다.

 

 

 

 

한국의과학연구원 혈액분석 및 혈액분석을 통한 암표지자 분석 암유전체 분석 

 

혈관의 피는 생명체 유지의 모든 생명 정보를 담고 있다. 한국의과학연구원 은 혈액검사 혈액분석을 통해 혈액세포들과 수많은 혈장 물질을 측정하고 분석해 질병을 진단하고 치료 정보를 연구한다.

 

한국의과학연구원은 암 유전자 등 질병 관련 유전자도 피를 통해 분석하는 연구를 수행하며 각종 첨단기술을 이용해 측정 대상 물질을 분자 수준으로 넓히고, 피 한방울로 수백가지의 다양한 질병을 진단할 수 있고 예측할 수 도 있으며. 이러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한국의과학연구원은 개인 맞춤형 게놈 연구를 통한 개인의 게놈을 해독해 암과 희귀질환 환자들의 것과 비교하여 관련 질병을 사전에 예측할 수 있어 의료비 지출을 줄일 수 있다.

 

한국의과학연구원은 게놈을 해독하고 주요 질환에 대한 표지 등과 비교하는 과정으로 개인의 질병 예측과 진단을 통해 맞춤 치료 및 신약 개발 연구를 진행한다.

 

 

 

 

 

 

 

태그 : 유익균 연구소 유인균 미생물 분말 가루 성체줄기세포 암치료한국의과학연구원 혈액 분석 진단 장내 세균 바이러스 진단 유인균 동정 분석  신약 개발 임상 실험 특허 피검사 피분석침입자 방어 전담 혈액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