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ok99 2024. 1. 25. 17:18

감기가 오래가는 이유

감기에 잘 걸리는 원인은 면역력불균형 상태일 때 입니다. 감기가 오래가는 원인은 면역력 균형이 회복되지 못하기 때문에 감기가 오래가게 됩니다.

감기 감염증은 짧게는 3~4일, 길게는 일주일이면 사라지던 감기 증상이 2주를 넘기거나 심지어는 한 달이상 이어졌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감기와 독감,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은 증상만으로 구별하기 어렵습니다. 모두 호흡기질환으로 증상이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해당 질환들은 호흡기 감염 질환으로 증상이 유사합니다. 감기 독감 코로나19의 주요 증상은 발열, 기침, 호흡곤란, 콧물, 코막힘, 기침, 근육통, 발열 등 다양한 증상을 유발합니다.

보통 영양불균형과 전해질 불균형, 장내세균 불균형 상태가 지속되면 인체 면역력 불균형 싱태도 지속되기 때문에 감기가 오래가게 되는 원인이 됩니다.


감기가 나으려면 침입한 바이러스를 인체 면역세포가 바이러스를 감지하고 적임을 재빨리 인식하여 제거해야 합니다. 인체 면역세포가 바이러스가 적임을 재빨리 인식하고 제거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항체와 중화 항체가 필요합니다. 면역체계인 항체와 중화항체는 장내 정상세균총이 대부분 합성해 만들어 냅니다.

인스턴트식품 속의 방부제나 항생제 등에 의해 장내 정상세균총이 죽고 장내세균 유익균 군집 붕괴(dysbiosis)로 항체와 중화항체를 잘 만들어내지 못한다면 면역세포가 침입한 항원인 감기 바이러스를 제거할 수 있는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체내에 감기 바이러스가 오래 남고 감기가 오래 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