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ok99 2022. 6. 19. 05:43

쉽게 토하는 방법

속이 울렁거리면 차라리 먹은 음식을 게워내고 편안해지기를 바라는 순간들이 있습니다.

과하게 토하는 것은 위 경련, 역류성 식도염 등의 질환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좋지 않지만, 너무 속이 울렁거린다면 먹은 것을 토한 후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하나의 방법일 수 있습니다.

쉽게 토할 수 있는 방법

1. 토할 수 있는 혼자만의 공간을 찾습니다.
2. 머리를 묶고, 고개를 90도 이상 아래로 숙입니다.
3. 혀 안쪽을 손가락을 넣어 자극합니다.
4. 고개를 숙인 상태에서 등을 두드려줍니다.

토할 때 화장실 변기나 세면대처럼 뒷처리가 힘든 장소라면, 가급적 검은 비닐 봉투나 양동이 같은 것을 이용합니다.

머리를 묶고, 고개를 90도 이상 아래로 숙인 자세로 토합니다.

입과 위장이 같은 높이 혹은 입이 위장보다 아래에 있어야 소화기관에 있는 음식들이 입을 통해 빠져나오기가 훨씬 수월합니다.

긴 머리를 가진 사람들은 걸리적거릴 수 있기 때문에 머리를 묶어 줍니다. 이는 토하는 중 머리가 지저분해질 위험을 줄이기 위함이기도 합니다.

고개를 숙인 자세로 토하려고 시도해도 잘되지 않는다면, 혀 안쪽을 만지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혀 안쪽을 자세히 보면 울퉁불퉁한 돌기가 튀어나온 부분 돌기 부분을 만져주면 쉽게 토할 수 있습니다.

양치질을 하다 보면 혀를 닦는 중에 그 돌기 부분을 잘못 건드려서 순간적으로 토할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고개를 90도 이상 숙인 상태로 자세를 낮춘 채로 안에 든 것을 게워내는 상상을 하면서 "우웩!" 하는 소리를 내면 토하는데 수월할 수 있습니다.

메스꺼움을 느낄 때에 등을 두드려주면 훨씬 메스꺼움이나 울렁거림이 완화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토할 때에도 등을 두드리며 약간의 충격을 주면 보다 수월하게 게워낼 수 있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꼭 토하고 난 이후에는 입을 깨끗이 헹구어주도록 합니다. 입안이 쾌적해지면 울렁거림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토하고 싶은 순간, 토하고 싶지 않다면 크게 심호흡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너무 과하게 토하려고 하는 것은 위장 장애(식도염, 위염, 위경련 등)의 원인이 됩니다.

토한 후 탈진을 막기 위해 전해질균형 성분과 수분을 충분히 보충해 준 후 휴식을 취해주도록 합니다.

위장에 자극을 크게 줄 수 있는 자극적인 식단이나 알코올은 당분간 피하도록 하고, 영양 보충을 위한 식단을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 먹으면 토하는 이유?

음식을 잘못 먹으면 토하는 이유는 유해균이나 바이러스 또는 이들이 만든 독소로 인한 상한 음식을 먹은 경우나 위와 장 기능이 약해 예민한 상태일 때입니다.

복합유익균(microbiome)과 유익균 먹이가 되는 발효식이섬유소를 함께 섭취하면 장내 정상세균총이 복원됩니다. 장내 정상세균총이 복원되면 위와 장이 건강해지고 소화력도 건강하게 회복됩니다..

장내 정상세균총은 인체에서 가장 많은 소화효소를 만드는 간 보다 6배 많은 소화효소를 만들어 소화력과 비위를 건강하게 합니다.

복합유익균(microbiome)과 발효식이섬유소가 함께 함유된 식품은 '이엠환', '감산정', '이로움정' 등 다양합니다.

소화력과 비위를 건강하게 하는 방법?

영양균형, 전해질균형, 장내세균 균형을 바로잡아주는 식단을 꾸준히 섭취하면 소화효소 합성 균형과 호르몬 균형, 면역력 균형, 신진대사 균형이 건강해지고 소화력과 비위가 건강해 진다는 것은 진리(물리학) 이라고 연구자들은 강조합니다.



관련검색어
식사후 구토 증상 음식 섭취후 어지러움 구토 식은땀 위장염(급체) 코로나 구토증상 음식먹고 심한 구토 증상 음식 섭취후 답답한 증상 피곤할때 먹으면 좋은 음식 우유먹으면 설사 멈추는법 장염 음식 1위 구토 후 먹으면 좋은것 복합유익균 설사후 음식 먹으면 토하는 증상 음식 섭취후 구토 증상 구토 후 먹으면 좋은것 구토 설사 후 먹으면 좋은 음식 음식 먹으면 토하는 이유 장내세균 균형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분분말 이엠발포멀티유산균 토하는 증상 치료법 입맛이 없는 이유 먹으면 토하는 증상 의심되는병 자꾸 토하는 증상 치료 방법 계속 토하는 이유 멈추는법 정말 쉽게 토하는 방법 갑자기 토하는 증상 위장염 급체 토하는 이유 개선방법 자꾸 토하는 이유 토하는 증상 원인 계속 토하는 이유 아이가 토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