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ok99 2022. 3. 29. 14:10

간편한 아침식사로 좋은 음식 무우의 효능?

소화력이 약하고 만성위염, 역류성식도염, 위궤양 증상이 있다면 생무우를 아침에 드시면 속이 편안해지고 위장병이 낫는 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침식사로 무 어때요?
무 효능 위 보호, 살빼기에 좋은 이유?

무를 먹으며 살도 빼고 건강도 유지하는 다이어트에 최고 입니다. 양념을 하지 않은 생무는 열량이 적은 반면 식이섬유가 많고 칼슘, 칼륨 등 무기질이 풍부합니다.

무우는 속 쓰림과 위염, 역류성 식도염, 위궤양 예방-관리에 좋아 위 점막이 민감한 아침에 먹는 음식으로 좋습니다.

무를 많이 먹으면 속병이 다 낫는다는 옛말이 있습니다. 무는 속이 더부룩하거나 소화가 안 될 때 효과적입니다.

무는 배추과에 속하는 채소지만 과일처럼 간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바쁜 아침 식사로도 제격입니다. 생무는 100g 당 열량이 13kcal에 불과해 살찔 걱정이 없습니다. 반면에 비타민C 20~25mg 등을 비롯해 칼슘과 칼륨 등이 풍부합니다. 무는 탄수화물 4.2%, 단백질 1.1%, 지방 0.1% 그리고 다양힌 약용성분도 함유돼 있습니다.

국립농업과학원 연구에 의하면 무는 소화흡수를 촉진하는 디아스타제와 페루오키스타제가 풍부해 몸속 유해물질을 없애주고 위의 통증과 위궤양의 예방-관리에 좋습니다. 우리 조상들이 시루떡에 무를 넣은 것은 전분 분해효소인 아밀라아제가 풍부해 소화를 돕기 때문입니다. 무우는 수분이 약 94%이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배변활동에 좋아 상쾌한 아침을 열 수 있습니다.

간편한 아침식사로 좋은 음식 식단은?


관련검색어
아침식사로 안좋은 음식
아침 식사로 피해야 할 음식 8가지
수험생 아침식사로 좋은 음식
간단한 아침식사 대용
간단한 아침식사 메뉴
간편한 아침식사로 좋은 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