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ok99 2022. 3. 13. 07:51

각종 포진 바이러스를 억제하는 효능을 가진 대상포진에 좋은 약초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감잎과 산사 열매는 코로나바이러스, 감기바이러스,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등 항 바이러스 억제 효능이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법정 전염병 제3군에 속하는 단순포진, 입술포진(헤르페스), 생식기포진(헤르페스), 대상포진(수두바이러스) 등에 대한 억제효능이 있는 산사, 감잎 등은 항바이러스 효과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산사와 감잎은 ‘단순포진(병원성 HSV-1 헤르페스1형) 바이러스’, ‘성기포진(HSV-2 헤르페스 2형)바이러스’, ‘ 대상포진(VZV수두)바이러스’ 억제에 유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엠생명과학연구원 연구에 따르면 에탄올과 열수 추출한 시료를 원심분리 및 무균처리하고 인간 폐표피세포(MRC-5)에 포진을 일으키는 병원성 헤르페스 1, 2형 바이러스, 대상포진 바이러스를 각각 공격시켰을 때 산사와 감잎 약초식물 성분이 세포를 얼마나 방어하는지 활성을 측정했습니다.

실험결과 산사, 감잎 등이 비교 실험한 기존의 타미플루, 아시크로비르, 에키네시아에 상당하는 억제능력이 있는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산사와 감잎을 주원료로 만들어진 식품은 '감산정' 입니다.

관련검색어
대상포진에 좋은 약초 : 산사, 감잎, 유근피, 백출, 감초, 맥아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 된장국, 청국장, 요구르트
대상포진에 좋은 과일: 매실, 살구, 자두, 사과, 오렌지, 석류, 귤, 감
대상포진에 안좋은 음식 : 소고기, 돼지고기
대상포진에 나쁜 음식 : 가공식품, 퇴김류
대상포진에 좋은 차 : 감잎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