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ok99 2022. 2. 13. 15:46

방귀가 자주 나오는 원인 병 대장암 위암 신호라는 인식이 있었지만 잦은 방귀는 건강하다는 신호 일 수 있디는 연구가 나왔습니다.

채소를 많이 섭취한 남성이 방귀를 많이 뀌면 장이 건강한 신호라는 연구 결과가 나온 것입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대 연구팀은 18~38세 18명의 남성을 대상으로 한 달간 과일과 야채가 많이 들어간 지중해식 식단과 그렇지 않은 일반 서양식 식단의 효과를 비교·분석했습니다.

처음 2주 동안은 지중해식 식단을 섭취하고 다음 2주 동안은 서양식 식단을 섭취했으며, 휴대용 측정 장치를 통해 방귀 횟수를 매일 기록했습니다.

연구 결과, 지중해식 식단을 섭취한 참가자들이 하루 평균 7회 더 방귀를 뀌었습니다. 또한, 지중해식 식단을 한 참가자들의 대변 크기도 그렇지 않은 남성에 비해 두 배 더 컸습니다. 이는 지중해식 식단 속 야채가 장내 미생물을 더 많이 만들어 내며 식물 식이섬유소가 발효되는 과정에서 장내 유익균 성장을 촉진시켰고 독성가스 보다는 유효적 가스가 더 많았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지중해식 식단 섭취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장내 유익균은 대장 건강과 장암 예방, 면역력에 도움이 됩니다.

서양식식단 참가자는 방귀 냄새가 매우 심했지만 지중해식 식단은 방귀냄새가 심하지 않았습니다.

뉴사우스웨일스대 로즈마리 스탠튼 교수는 "잦은 방귀가 건강의 적신호라는 생각은 오해"라며 "방귀는 건강한 식단과 건강한 대장이 보내는 신호'라고 말했습니다.

이 연구는 국제학술지 '뉴트리언츠(Nutrients)'에 게재됐습니다.

방귀 줄이는 방법?

이미 발효한 발효된 발효 식이섬유소 섭취는 방귀 횟수를 줄여 줍니다. 발효식이섬유소는 위와 장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위와 장내 독성 가스를 흡착 배출해 장내에서 가스가 차는 것을 줄여 줍니다.

발효식이섬유소는 장에서 수분을 흡수하여 변(便)의 수분량을 증가시키고 변(便)을 크게하여 밖으로 배출시키기 쉽게해 쾌변을 보게해 장내 가스가 차는 것을 억제 합니다.

발효식이섬유소와 복합유익균을 함께 섭취하면 장내 유익균 비율이 높아지면서 방귀 회수를 줄이고 방귀 냄새도 우호적으로 변합니다.

발효식이섬유소와 복합유익균이 함유되어 있는 식품은 '이엠환', '이로움정' 등 다양합니다.

EM생명과학연구원 김관호 박사 SBS-TV

'이로움정'을 연구개발한 이엠생명과학연구원은 카이스트 교수와 생명공학연구원 들에 의해 발족된 연구소입니다.


관련검색어
방귀가 자주 나오는 원인 병 잦은 방귀 원인 방귀 냄새 건강 잦은 트림 방귀 냄새 안나는 방귀 냄새나는 방귀 잦은 방귀 대장암 냄새없는 잦은 방귀 방귀가 자주 나오는 원인 잦은 트림과 방귀 방귀가 자주 나오는 원인 병 방귀냄새가 심한이유 방귀가 자주 나오는 증상 방귀가 자주 나오면 위암 배에 가스가 차고 방귀가 심할때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방귀 소리가 큰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