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ok99 2022. 3. 5. 17:44

감산정은 감잎과 산사를 발효해서 만든  복합유익균 발효 식품 입니다.

위산과 담즙산을 제산하는 '감잎'과 살균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는 '산사'가 주 원료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감산정 이라고 합니다.  한방에서 오래전부터 위산과다 속 쓰림과 설사에 많이 사용해온 약초들을 발효해 만들어진 것이 감산정 입니다.

감산정 '감잎' 효능?

감잎에는 카페인이 없어 임산부와 어린아이도 먹을 수 있고 다이어트 및 노화방지, 장염, 위장염(급체), 감기 예방 등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감잎에는 레몬의 20배가 넘는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장염, 감기 예방에 뛰어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감잎에 탄닌이 함유되어 있는데, 지방을 분해하고 지방 흡수를 억제하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이뇨 작용이 있는 칼륨이 풍부해 체내의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해주고, 혈류를 촉진시켜 기초 대사를 향상시켜줍니다. 감잎은 멜라닌 생성을 억제해 피부에 미백 효과를 주고, 기미 등을 예방해줍니다.

감잎 효능 뛰어난 항산화 작용

감잎은 체내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다양한 무기질 성분들로 인해 세포 재생을 촉진시켜주는 작용을합니다. 또한 무기질 성분과 칼슘이 다량 함유되어 골다공증과 골격발달에도 도움을 줍니다.

발효 감잎은 위산과 담즙산을 흡착하는 효과가 뛰어나기기 때문에 위산으로 인한 쥐어짜는 듯한 복통증상이 있을 때 먹으면 단 5분 이내에 속이 편안해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장염일 때 설사가 심해 담즙산이 그대로 나와 항문을 헐게 하고 따갑게 할 때 먹으면 바로 설사가 멈추고 항문 통증도 사라집니다.

산사

감산정 산사 효능

산사 효능 스트레스·우울증 증상을 완화

한국식품연구원은 산사추가 코르티코스테론에 의한 스트레스 및 우울증 증상 완화 효능이 있음을 규명했습니다.

코르티코스테론을 장기 투여한 흰쥐는 불안, 포기, 인지기능 저하 등 인간의 우울증 증상과 유사행동을 나타냈고, 산사를 급여 시 증상이 유의적으로 완화됐습니다.

산사는 중국이나 유럽에서 혈액순환장애, 심장병 등 다양한 질환의 대체요법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산사나무 열매는 소화 기능을 개선하며 항염 효과가 뛰어 납니다.

산사 효능 항산화 효과

산사에는 함유되어 있는 뛰어난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 카테킨과 같은 폴리페놀 계열의 성분들이 다량 들어 있어서 과하게 생성된 활성산소로 인하여 유발되는 세포의 노화를 지연시키고, 세포가 변종되거나 파괴되는 것을 막아줍니니다.

산사 효능 피부미용

산사나무 열매 효능 중에서 피부 미용도 있습니다. 열매에 풍부하게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은 우리 몸 속의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피부 답티와 피부 미용 관리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산사 효능 피로 해소

산사는 일상 업무로 인한 정신적인 스트레스와 불안감 등 예민해진 신경을 진정시키는 진정 작용을 합니다. 신경 안정 작용으로 편안한 숙면을 취할 수 있게 해 주고 수면 장애와 불면증 증상 등을 완화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산사 효능 혈압 조절

산사를 섭취했을 때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혈압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산사 효능 소화 기능 개선

산사는 소화 기능 개선
산사나무 열매 효능 대표적인 것은 소화 기능 개선입니다. 체한 것을 낫게 해 주는 효능도 있으며 음식물을 섭취할 때 영양소 흡수를 돕습니다. 산사에는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플라보노이드는 항산화 기능이 있기 때문에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면역력 강화 효능이 있니다.

산사 효능 항바이러스 항균작용

산사 효능 항바이러스 및 항균 작용
산사는 유기산이 풍부해 바이러스 비활성화 작용과 병원성균과 유해균 억제작용과 살균작용이 뛰어나 감기와 장염, 식중독, 위장염(급체), 위염, 역류성 식도염 증상에도 좋습니다.

감산정은 위와 장에 좋은 약초를 발효한 성분과 복합유익균(microbiome)이 함께 함유되어 있습니다.


감산정 쇼핑몰
http://s.godo.kr/05t6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