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ok99 2019. 3. 23. 14:22

마이크로바이옴이란? 
Microbiome은 'microbe(미생물)’과 ‘biome(생태계)’를 합친 용어로,  인체에 존재하고 있는 미생물들과 그 유전 정보를 뜻합니다.

최근 젊은 10대 들도 심혈과 질환이 급증하고 성인이 되면 45세부터 심혈관 질환이 증가하기 시작해 60~79세에서는 70%에 달하고 80세부턴 80%를 훨씬 초과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동안은 나이가 들면서 건강했던 동맥이 원래 기능을 상실하는 이유가 밝혀지지 못했습니다.

염증을 유발하는 염증성 세균인 Desulfovibrio(디설포비브리오)나, 식중독을 일으키는 살모넬라, Proteobacteria(프로테오박테리아) 등의 유해세균들의 대사물질 독성이 동매경화 심근경색 뇌졸중 심근염 혈액순환 장애 등을 유발한다는 것입니다. 이 균들은 이미 질병 연관성이 알려진 세균들 입니다.
유해균 비율이 높은 실험군에서 유해균 대사 부산물도 혈액 내 트리메틸 아민 N- 옥사이드 TMAO (trimethylamine N-oxide) 수치가 대조군에 비해 3배나 높았습다.
이 화합물은 아테롬성 동맥 경화증(atherosclerosis), 심근경색, 심근염, 뇌졸중, 심장마비 등의 위험을 높이는 것으로 이전의 다른 연구에서 드러났습니다.

오래전부터 산화 스트레스와 염증이 동맥 건강을 해친다는 건 알려져 있었으나 그 이유는 몰랐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늘면서 장내 유해세균 미생물군이 늘어나고 유익균이 줄어들면서 산화스트레스 물질 TMAO 같은 유독 물질을 유해세균들이 만들기 시작하고, 이런 것들이 혈액으로 유입해 염증과 산화 스트레스, 조직 손상 등을 일으킨다는 것이 최근 연구에서 밝혀진 것입니다.

그러나 연구자들은 심혈관계의 젊음을 유지하려고 항생제를 복용하여 유해균을 억제하는 건 절대로 권장하지 않는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로운 미생물들의 먹이원인 천연식품 채소류, 야채류, 콩류, 견과류, 곡류 등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여 장내 복합 유익균 미생물군의 증식을 높이는 노력이 권장된다고 밝혔습니다

장내 유익균이 증가하면 장내 유익균이 증가한 만큼 반드시 유해균이 줄어들게 되고 심혈관 질환을 유발하는 균들도 줄어들게 된다는 것입니다.

즉 장내 유익균 비율이 높아지면 심혈관계 질환을 유발하는 유해균들을 억제하여 건강 상태를 개선해 동맥, 심장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장 속에서 유해균보다 성장이 빠른 복합적인 유익균들을 섭취하고 이들 균의 먹이원인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즐겨 섭취하면 장내 복합 유익균들이 장내를 장악하여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복합 유익균 우점균으로 자리를 잡아 유해균 독성 90% 이상을 억제하여 건강한 심혈관을 유지할 수 있다고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엠생명과학연구원은 유해 세균보다 성장이 빠르고 위산과 담즙산에도 강하게 살아남아 장까지 도달하여 스스로 증식되는 리더 균들을 조합하고 이들 균이 유해균보다 빠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이들의 훌륭한 먹이원 채소류, 야채류, 견과류, 콩류, 곡류 등 50여 가지의 식이섬유가 풍부한 천연식품을 조합하여 이엠케이팜 복합 유익균 식이균형식정 과 복합 유익균식이균형식분말 을 연구 개발하였습니다.

이엠케이팜(EMK FARM) Effect microbiome king farm(익펙트 마이크로바이옴 킹 팜)은 유해균보다 성장이 빠른 복합 유익균과 마이크로바이옴 농법으로 재배된 천연식품으로 이엠생명과학연구원이 연구개발 했습니다.

복합 유익균 식이 균형식 은 물에 타서 셰이크 하여 먹으면 한 끼 식사로도 훌륭한 식이 균형식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복합 유익균 식이 균형식 제형은 천연식품 그대로를 발효하여 만들었기 때문에 누구나 소화흡수가 잘되고 음식 알레르기 가 있는 사람도 음식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지 않도록 발효기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복합 유익균 식이 균형식 속에는 29종의 복합 유익균들과 50가지의 천연식품이 함유되어 모두 79가지의 성분이 있지만, 천연식품 유래 물질 100%로 만들어졌습니다.

염증을 유발하는 염증성 세균인 Desulfovibrio(디설포비브리오)나, 식중독을 일으키는 살모넬라, Proteobacteria(프로테오박테리아) 등의 유해 세균들보다 성장이 빠른 유익한 미생물들을 섭취하여 이들 유익균이 장내 우점종으로 상재되면 유해균 길항작용으로 유해 독성을 90% 이상 억제하여 유해 바이러스 비활성화 병원성균 정균작용과 항체의 다양성이 합성되어 면역력과 소화력이 건강 할 수 있다는 사실은 여러 연구를 통해 밝혀진 바 있습니다.

장내 유익균 균형과 인체 영양소 균형을 맞춰주면 유해균들의 독성 대사물질을 보다 효과적으로 억제하고 해독하여 유해 세균 독성이 동맥경화 심근경색 심근염 등을 유발하는 것을 억제할 수 있고 소화력과 면역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은 이미 여러 연구를 통해 밝혀졌습니다.

이엠생명과학연구원 에서 연구·개발된 복합유익균식이균형식분말과 복합 유익균 식이 균형식 정을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장에 좋은 복합유익균과 영양 균형에 좋은 천연식품 50가지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이엠생명과학연구원은 러시아 연방정부 모스크바 종합대학교 모스크바 종합대학연구소와 첨단과학기술 제휴 협약을 체결한 연구소로 한국과학기술원(KAIST) 교수와 생명과학연구원 들에 의하여 설립된 연구소입니다.

이엠생명과학연구원 전경 SBS TV 스페셜다큐 사진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