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ok99 2020. 5. 20. 07:18

 

1. 단식중에는 물을 3리터 정도 많이 섭취한다.

2. 단식중 걷기운동 30분 이상 하는 것이 좋다.

3. 단식중 하루 3번 콤부차 만들어 마신다.

4. 단식 4~5일 부터는 미네랄과 나트륨 보충을 위해 링거액 차 등을 먹어야 한다.

5. 보식은 대게 단식기간의 2배 정도로 해주는게 좋다.

보식할 때는 음식을 아주 천천히 먹고 단식을 일주일정도 했다면 2주정도 보식을 하는게 좋다.

이엠발포멀티유산균 500cc 물에 넣으면 즉석에서 링거액 차가 만들어진다.

보식 첫날
거의 물처럼 밥을 끓여서 미음 비슷하게 먹는다.

보식 둘째날
맑은 된장국이나 자극이 적은 국과 죽을 함께 먹는다.

보식 세째날
몸에서 소화를 잘 하는지 체크하면서 차차 되게 해서 먹는다.

* 3일정도 아무것도 먹지 않은 상태에서 음식을 먹으면 속이 뒤집히는 수가 있으니깐 주의 해야 한다.

보식으로 유동식인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분말'을 보식 첫날 부터 연하게 타서 마시는 것도 좋다.

대부분 사람들은 다이어트식단을 구성할때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데 보통 안먹거나 적게 먹지요 하지만 이방법은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꾸준해야 합니다. 꾸준한거 만큼 강한것은 없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

아침
계란 3개(단백질)
밥 100g(탄수화물)
야채류
콤부차 or 녹차 or 홍차

점심
닭가슴살 100g or 두부 100g(단백질)
감자 150g(탄수화물)
야채류

저녁
소고기 100g or 두부 100g(단백질)
고구마 80g(탄수화물)
야채류
콤부차

이 식단은 운동을 꾸준히 하는 가정하에 만들어진 식단이므로 하루에 유산소와 근력운동을 각각 30분 이상을 해주셔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물을 2~3L이상 충분히 드셔야 합니다.

야채류는 항상 많이 드시면 좋습니다. 야채는 칼로리가 거의 없으며 공복감을 없애줍니다.

누구는 물만 먹어도 살찐다고 하소연하고 누구는 아무리 많이 먹어도 살이 안 찌는데요.

인체에 영양균형이 맞지 않아서 부족한 영양소가 있으면 우리 몸에서는 코르티솔이라는 호르몬이 분비가 됩니다.

코르티솔은 간이나 근육, 지방세포에 작용하여 몸에 음식을 과잉 공급 축적하게 하는 신호를 전달하는 호르몬입니다.

굶거나 편식은 영양불균형을 초래해서 코르티솔 호르몬이 과잉 합성되어 적은 양의 음식을 먹어도 무조건 섭취된 음식을 모두 저장하려 하기 때문에 음식을 줄여 먹어도 살이 찌는 체질이 됩니다.

반면에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골고루 다양하게 섭취하여 영양균형을 맞춰주면 코르티솔 호르몬 균형이 건강해져 소량 섭취로도 포만감이 높아지고 상대적으로 많이 먹어도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이 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골고루 다양하게 섭취하여 영양균형을 맞춰주는 것이 최고의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 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골고루 다양하게 섭취하여 영양균형을 맞춰주는 것이 어렵다면 이로움정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로움정' 속에 엄선된 메디컬푸드 식이균형식(Dietary balance therapy food) 채소, 과일, 곡류, 견과, 버섯, 콩류, 야채, 해초, 산야초 등 천연식품 63가지를 복합 유익균으로 발효한 골고루 먹는 식이균형식 식단과 유산균과 유효한 마이크로바이옴(Effective Microbiome) 108가지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콤부차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콤부차 만드는 법

재료는 물 1L, 설탕 100~150g, e콤부차종균 등이다.

* 이당류의 설탕은 e콤부차종균에 의해 발효되면 제로(0%)가 되고 글루코영양소 등으로 변한다.

순서는 아래와 같다. 

1. 물을 끓인 후 식힌다.

2. 병에 끓여서 식힌 물과, 설탕 100~150그램, e콤부차종균 1그램 이상을 넣고 면포로 감싸 2주간 실온에서 발효하면 완성.

이렇게 완성된 콤부차를 물에 적당히 타서 마시면 된다.

e콤부차종균 속에 홍차 분말과 '콤부차종균'이 함께 함유되어 있어서 e콤부차종균과 물 그리고 설탕만 넣어서 2주간 발효하면 훌륭한 콤부차가 만들어진다. 이것을 냉장 보관하면서 물에 적당량 타서 마시면 훌륭한 콤부차가 된다.

콤부차 만들 때 맹물 대신 녹차, 홍차, 보이차 등 녹차잎으로 만들어진 차를 이용해서 만들어 먹는 것도 좋다.

e콤부차종균 한통 이면 콤부차 1년 정도 만들어 먹을 수 있다. e콤부차종균으로 콤부차를 만들면 한 잔의 콤부차를 단돈 20~30원에 만들어 먹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