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ok99 2022. 11. 14. 07:57

많은 사람들이 새벽에 자다가 갑자기 다리에 '쥐'가 나서
일어난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는 뇌와 근육간 신호전달 불균형으로 유발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스트레칭과 마사지 방법은?

경련이 난 다리를 가볍게 당겨 올린 다음 발가락을 손으로 잡고 위로 당겨서 다리를 쭉 펴고 발등을 무릎 쪽으로 당기면 된답니다.

앉은 자세에서 다리를 쭉 뻗어 발등을 몸 쪽으로 향하게 해 발끝을 잡고 스트레칭합니다. 또는 똑바로 서서 발의 앞꿈치에 무게 중심을 두고 발뒤꿈치 들고 내리기를 반복하고 경련이 사라지면 발을 가볍게 주물러 줍니다.

물속에서 쥐가 났을 때

먼저 몸을 둥글게 오므려서 물 위에 뜹니다. 그다음 크게 숨을 들이마시고 물속에 얼굴을 넣은 채 쥐가 난 쪽의 엄지발가락을 힘껏 앞으로 꺾어 잡아당깁니다. 한 번 쥐가 난 곳은 다시 쥐가 날 가능성이 크므로 물 밖으로 나온 다음 발을 뻗고 장딴지의 근육을 충분히 마사지합니다. 이때 수건을 따뜻한 물에 적셔 장딴지에 감고 찜질을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이러한 '야간 다리 경련'은 심한 운동에 의한 근육 무리, 수분 부족으로 인한 결핍, 전해질 불균형과 영양불균형으로 인한 혈액순환 문제 등이 원인으로 추정됩니다.

경련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칭과 마사지가 효과적이며 경련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사와 충분한 수분 보충이 필요합니다.

영양균형, 전해질 균형, 장내세균 균형을 바로잡아주는 식습관을 꾸준히 섭취하면 호르몬균형, 신진대사균형, 자율신경 균형, 면역력 균형이 건강해져 쥐가 자주 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은 진리(물리학)라고 전문가들은 제시합니다.























































관련검색어
다리쥐날때 먹는약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 종아리 쥐나는 이유 자다가 종아리에 쥐가 나는 이유 잘때 다리에 쥐나는 이유 자다가 다리에 쥐가 나는 이유 수면중 다리에 쥐나는 이유 다리 경련 원인 자다가 종아리에 쥐가 나는 이유 종아리 쥐나는 이유와 해결 방법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 장내세균 이엠발포멀티유산균 다리 쥐나는 원인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분말 발가락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 잘때 다리에 쥐나는 이유 다리에 쥐가 나는 이유 통증 해결 발바닥 쥐나는 이유 밤에 다리에 쥐가 나는 이유 몸에 쥐가 잘 나는이유 수면중 다리 떨림 발에 땀이 많이 나는 이유 다리에 쥐가 자주 난다면 손에 땀이 많이 나는 이유 근육 경련 치료방법 종아리 근육 떨림 근육 경련 원인 종아리 근육 통증 원인 종아리 근육파열 증상 종아리 근육 통증 병원 종아리 운동 배 근육 경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