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ok99 2022. 9. 11. 13:25
장내 정상세균총 유익균 군집붕괴(dysbiosis)로 호르몬불균형, 면역력 불균형, 자율신경 불균형, 신진대사 불균형 유발

식은땀은 코로나19 증상의 하나이기도 합니다. 오미크론 감염자들의 확실한 증상 중 하나로 야간에 흘리는 식은땀 입니다.

잠자는 시간 흘리는 식은땀은 몸살, 감기, 독감, 폐렴, 코로나 등 감염 외에도 다양한 발생 원인들이 있습니다.

누구나 자는 동안 땀을 흘리지만, 수면을 방해할 정도로 그 배출량이 많다면 이때는 몸의 이상 신호일 수 있습니다.

밤 시간대 많이 흘리는 땀은 감염, 부신 기능 장애, 당뇨, 비만, 심장질환, 암 등의 의학적 문제와 연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불안, 스트레스 등 심리적 요인이 영향을 미칠 수도 있고, 여성은 갱년기 증상으로 땀이 많이 날 수도 있습니다.

자는 동안에는 수분을 섭취할 수 없기 때문에, 야간 발한(땀이 많이 나는 증상)이 심하면 수분 및 전해질 고갈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식은 땀이 나고 어지러운 이유?

식은 땀이 나고 어지러운 이유는 식은땀으로 인한 수분과 전해질 부족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식은 땀과 어지럼증이 동반한 경우 전해질 부족과 체액 감소로 혈압 수치가 변화할 수 있으니, 혈압 관련 질환이 있을 땐 더 주의해야 합니다.

영양 불균형, 전해질 불균형, 장내세균 불균형이 지속되면 인체는 결국 신진대사 불균형, 자율신경 불균형, 호르몬불균형, 면역력 불균형으로 이어집니다.

많은 연구에서 밤마다 식은 땀 증상은 진료를 통해 그 원인 질환을 찾아 치료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식은 땀 증상의 그 원인을 찾을 수 없다면 균형잡힌 식이균형식 식사를 통한 영양균형과 전해질 균형을 바로잡아주고 복합유익균(microbiome)과 발효식이섬유소를 함께 섭취하여 장내 정상세균총을 복원하여 장내 세균 균형을 바로잡아주면 호르몬 균형, 신진대사 균형, 자율신경 기능 균형 건강에 도움이 되며 이는 원인모를 식은 땀 근본 원인 개선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것은 진리(물리학)이라는 것입니다.










































관련검색어
식은 땀이 나고 어지러운 이유
갑자기 온몸에 식은땀이 나는 이유
기운이 없고 식은땀이납니다
식은땀에 좋은 음식 저혈당 증상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분말' 이엠발포멀티유산균 이석증 원인 식은땀이 나고 기운이 없음 식은땀 코로나 증상 원인 빨리 낫는법 갑자기 온몸에 식은땀이 나는 이유
잘때 식은땀 나는 이유 치료법 감기 식은땀 나는 이유 좋은균 늘려야 식은 땀이 나고 어지러운 이유 치료법 완치 방법
시도 때도 없이 식은땀 나는 이유 원인 치료 방법 식은땀에 좋은 음식 갑상선 기능 항진증 침이 많이 나오는 이유 이유없는 멍과 식은땀과 미열이 나는 이유 갱년기 식은땀 땀이 안나는 이유 등에 땀이 많이 나는 이유 유아 식은땀 자다가 식은땀 나는 이유 코로나 증상 목아픔 식은땀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 식은땀 속이안좋고식은땀 나는 이유 빈혈 미주신경실신 감기몸살 식은땀 아기 감기 식은땀 어지러움 어지럽고 식은땀 열나고 식은땀 고열 식은땀아기 코로나 식은땀생리전 식은땀 아기 열 식은땀 식은땀날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