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ok99 2020. 6. 14. 10:03



날씬한 체질 만드는 방법 렙틴호르몬 이란 무엇인가요?

렙틴은 지방조직에서 분비되는 가장 대표적인 호르몬으로 체내 에너지 상태를 지방조직에서 뇌로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렙틴은 시상하부에 호르몬처럼 작용하여 식욕을 억제하고 에너지 소비(활동량 또는 기초대사량)를 높인다.

비만 유전자인 ob 가 결여된 쥐의 경우 렙틴 합성이 안되므로 정상 쥐에 비해 체중이 증가하며, 이때 렙틴을 주사하면 지방세포의 지방이 감소한다.


인간에서 렙틴이 결핍되는 것은 매우 드문 경우이고 대부분의 비만한 사람은 렙틴 저항성 때문에 혈장 렙틴 농도가 증가한다.

이것은 당뇨병 환자가 인슐린 저항성으로 혈청 인슐린이 증가하고 당뇨가 되는 것과 마찬가지이다.

비만인 경우 렙틴 호르몬 합성이 잘 안되는 체질로 렙틴호르몬이 정상적으로 회복되면 비만인 사람이 날씬한 체질로 변한다.




렙틴 호르몬이 정상인 사람은 음식을 달고 살아도 비만으로 발전되지 않는데 렙틴 호르몬이 음식 흡수를 조절하기 때문이다.

렙틴 호르몬을 정상으로 회복시키는 방법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 곡물 채소 야채 버섯 등을 골고루 다양하게 섭취하는 균형잡힌 식습관을 실천하면 렙틴호르몬은 정상으로 회복된다.

결국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날씬한 체질의 체형을 갖으려면 식이섬유가 풍부한 천연식품 음식을 골고루 다양하게 섭취하는 균형잡힌 식이균형식 식사를 하는 것이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균형잡힌 천연식품 식사를 할 수 없다면 이로움정 섭취로 식이균형을 맞춰주는 것도 좋다.


'이로움정' 속에는 식이균형식(Dietary balance therapy food) 채소, 과일, 곡류, 견과, 버섯, 콩류, 야채, 해초, 산야초 등 천연식품 63가지를 복합 유익균으로 발효한 골고루 먹는 식이균형식 식단과 유산균과 유효한 마이크로바이옴(Effective Microbiome) 등 108가지가 함유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