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ok99 2023. 2. 2. 06:43

늘 속이 더부룩하고 자주 체하는 증상으로 소화제를 항상 가까이 두고 생활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만성 소화불량 증상이 반복되어 병원을 찾아 내시경 등 각종 검사를 받아보았지만 결과는 정상으로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장내 염증소체(inflammasome)가 원인일수 있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항생제, 진통제, 인스턴트 식품 속의 식품 보존제는 장내 정상세균총 유익균 군집붕괴(dysbiosis)로 장내 나쁜균 비율이 높고 유익균 비율이 낮으면 장내 염증소체(inflammasome) 독성이 위와 장 기능을 약하게 합니다.

염증소체는 위 속의 음식물을 소장으로 배출하는 능력을 떨어지게 하고 위 자체가 예민하게 반응하여 만성 소화불량 증상을 일으킨다는 것입니다.

장내 염증소체는 장뇌 축을 통해 뇌를 공격해 스트레스 지수를 높입니다. 이로인해 정서 불안으로 이어지고 정서적인 요인도 만성 소화불량 원인이 됩니다.

장내 정상세균총은 행복호르몬 세로토닌 전구체 95% 만들어 뇌로 보냅니다. 그러나 장내세균 불균형으로 세로토닌 전구체를 만들지 못하면 신경이 예민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되고 위와 장이 정상적으로 기능하지 못합니다.

복합유익균과 버드나무 발효식이섬유소를 함께 섭취하면 장내 정상세균총 유익균이 복원되고 염증소체(inflammasome) 90%가 제거된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영양불균형ᆞ전해질 불균형ᆞ장내 세균 불균형이 지속되면 위와 장의 흡수와 거부 작용인 소화 대사 불균형ᆞ자율신경 불균형ᆞ호르몬 불균형ᆞ면역력 불균형으로 이어집니다.

영양균형ᆞ전해질균형ᆞ장내세균균형을 바로잡아주면 소화대사가 건강해지고 건강한 컨디션과 건강한 체력과 정신력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은 진리(물리학)라고 전문가들은  강조합니다.




관련검색어
만성 소화불량 한방병원 치료가 더 좋을수도 있습니다 강남 만성소화불량 치료병원 추천  1위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분말 기능성 소화불량 치료병원 양방 병원보다는 한방병원이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담적병 치료잘하는병원 대부분 한의원 입니다. 만성피로 만성 소화불량 한방 치료 병원 담적병 치료 완치 담적 한방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