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ok99 2022. 10. 28. 13:05

올해 급성호흡기감염증 병원체의 종류별 감시 결과에 따르면, 사람 메타뉴모바이러스 비율은 급상승했습니다. 사람 메타뉴모바이러스 신고환자의 77~86%가 6세 미만입니다.

제4급 법정감염병으로, 호흡기 비말을 통한 직접전파와 감염된 사람의 분비물이나 오염된 물건의 접촉 등 간접전파를 통해 감염됩니다.

증상은 독감과 비슷합니다. 주로 발열, 기침, 가래, 콧물, 코막힘 등 증상입니다. 심한 경우 세기관지염, 폐렴 등 하기도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SV)와 동시 감염 때 중증 위험이 있습니다. 예방백신이나 특이적인 항바이러스 치료제는 없습니다. 그래서 대체로 해열제나 수액 등 대증치료를 실시합니다. 메타뉴모바이러스 잠복기는 3~6일입니다.

감염 예방 방법은 다른 호흡기 감염병과 유사합니다. 손씻기, 마스크 착용, 기침예절 준수 등 기본 방역수칙을 철저히 해야 합니다. 특히 영유아 보육시설 등에서 집단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호흡기 증상이 있는 직원과 영유아의 등원 제한, 규칙적인 환기, 마스크 착용, 개인물품의 공동사용 금지 등 감염관리 원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시 증가하고 겨울철 재유행 우려가 커지고 있어 더욱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정부는 코로나19 동절기 추가접종 대상을 만 18세 이상으로 확대했습니다. 건강한 젊은 성인도 오미크론 개량백신 추가접종 대상에 포함한 셈입니다. 겨울철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하기 위해서란 설명입니다. 최근 코로나19 하루 확진자가 지난주보다 유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면역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련검색어
rsv 바이러스 예방에 좋은 면역력 올리는 음식 영유아 바이러스 감기 바이러스 종류 열감기 바이러스 사람 메타뉴모 바이러스 치료제 개발 보카 바이러스 치료 약 rs 바이러스 영유아 열감기 독감 바이러스 감염 예방과 회복에 rsv 바이러스 바이러스 유행 파라 바이러스 리노 바이러스 검사 코로나 바이러스 검출기간 사람메타뉴모바이러스·RSV 등 소아·청소년 호흡기 감염 발병 급증 치료제·백신없어 조기진단·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