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의학

열성 감정 피부 홍조증 갱년기 안면홍조 치료방법 얼굴 홍조 없애는 방법?

ok99 2022. 10. 9. 05:01

안면홍조를 우스갯소리로 술에 취해 붉게 달아오른 것 같은 모습을 이르러 술톤이라고 부릅니다. 정작 당사자들은 술을 마신 것도 아니고, 부끄럽거나 화가 난 상태가 아님에도 시시때때로 붉어지는 얼굴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이렇듯 안면홍조는 피부가 갑자기 붉게 변하면서 열감이 나타나고 전신으로 퍼져나가는 증상을 말합니다.

안면홍조에는 ▲열성 안면홍조 (혈관운동증상) ▲감정 안면홍조 ▲갱년기 안면홍조 등의 유형이 있습니다.

열성홍조(혈관운동증상)

열성 안면홍조 같은 경우 과잉 열에 의해 발생하는 일반적인 안면홍조를 말합니다. 감정 안면홍조나 갱년기 안면홍조와 달리 하루 대부분 얼굴이 붉은 상태인 것이 특징입니다.

감정홍조

감정 안면홍조 같은 경우 불안이나 정서적 긴장으로 증상이 쉽게 악화하는 안면홍조를 말합니다. 일반적인 안면홍조와 증상은 비슷하지만, 심리에 의해 증상의 변화가 심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에 자신감 위축을 가져오기도 합니다.

갱년기 안면홍조

갱년기 안면홍조는 갱년기와 폐경기를 전후해 발생하는 여성의 안면홍조를 말합니다. 조기폐경이나 여성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해 40대 이전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장내 유익균 군집붕괴(dysbiosis)로 호르몬 불균형 초래

또한, 생리불순, 생리통, 다낭성난소증후군, 자궁근종, 자궁내막증과 같은 자궁 난소 질환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열성 안면홍조와 감정 안면홍조는 동반해서 작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안면홍조는 홍조 증상이 지속될 때 피부 건조감이 심해지면서 피부장벽 기능이 허물어질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피부의 가려움과 발적, 홍반을 비롯해 각질, 염증 증상을 보이는 얼굴 아토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안면홍조에 나쁜음식

고열량/고지방/자극적인 음식, 술 등 열을 발생시키는 음식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얼굴의 열감은 체열 불균형 상태와 관련이 깊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 체열의 균형을 맞추는 식이요법이 필요합니다.

장내세균 불균형은 피부에 영향을 미친다.

안면홍조는 식이요법 치료가 중요한 질환 중 하나로 자율신경계 기능의 회복, 호르몬의 안정화, 면역 안정 등을 위한 균형잡힌 채식 식사와 복합유익균(microbiome)을 함께 먹는 식이요법이 중요 합니다.


안면홍조는 장내 정상세균총 유익균 군집붕괴(dysbiosis)로 유발된다는 연구가 흥미롭습니다.

인체내 염증소체(inflammasome) 지수가 높은 상태가 지속되면 혈액순환 장애, 자율신경계 기능 불균형, 호르몬의 불균형, 신진대사 불균형, 면역력 불균형으로 이어집니다.

복합유익균(microbiome) 섭취로 장내 정상세균총 유익균이 복원되면 인체내 염증소체(inflammasome) 90%가 제거됩니다.

연구자들은 복합유익균(microbiome) 섭취와 함께 균형잡힌 채식 식단을 꾸준히 섭취해 영양균형, 전해질균형, 장내세균 균형을 바로잡아주면 혈액순환이 건강해 지며, 자율신경계 기능 균형, 호르몬의 균형, 신진대사 균형, 면역력 균형이 건강해져 이는 안면홍조 증상 식은땀 증상 개선에 긍정적으로 작용한다는 것은 진리(물리학)라고 연구자들은 강조합니다.












































관련검색어
얼굴 홍조 원인 열성홍조 없애는 방법
갱년기 얼굴 홍조 치료 방법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분말 얼굴 붉어지는 증상 없애는 방법갱년기 얼굴 홍조 없애는 방법 얼굴 색소침착없애는방법 얼굴 붉은기 없애는 방법 이엠발포멀티유산균 몸에 염증 없애는 방법
안면 홍조증 치료방법 완치 방법 알레르기 증상 얼굴 홍조 원인 홍반 피부 홍조증 원인 지루성 피부염 안면홍조 치료방법 모세혈관 확장증 레이저 안면홍조 치료 안면홍조 크림 추천 해주세요 안면홍조 피부과 진료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안면홍조 한의원 치료도 필요합니다 안면홍조 화장품 안면홍조증 원인 치료법 갱년기 안면홍조 주사 얼굴 홍조 완치사례 안면 홍조증
홍반 안면홍조에 좋은 음식 남성 안면홍조에 안좋은 음식 안면홍조에 나쁜 음식 홍조에 좋은 화장품 안면홍조에 좋은 차 약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