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절제 수술 후 식사 위암 수술후 음식 식단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위 절제 수술 직후의 소화 흡수 능력은 환자의 적응 정도에 따라 다른데, 보통 미음과 죽 등 부드러운 음식에서 점차 밥으로 옮아가야 합니다.
절제 수술 후에는 전체적으로 식사량이 적고 소화 흡수율도 낮아 체중이 감소하고 영양상태가 나빠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술로 인해 소모된 체력을 회복하고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 양질의 단백질 식품뿐 아니라 음식을 골고루 섭취해 영양분을 충분히 공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균형 있는 영양 섭취는 체내 대사작용을 정상적으로 작동시켜 비정상적인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해 줍니다. 조금씩 자주 그리고 천천히 음식을 먹고 식사 중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을 삼가야 합니다.
위 수술 후 식사는 수술 전 평소 식사로 회복하려면 보통 부분 절제는 3개월, 전체 절제는 6개월 정도 소요됩니다.

위암 환자의 평소 영양 수칙은 먼저 하루 세끼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고 반찬은 골고루 섭취합니다. 밥은 매끼 2분의 1 그릇 정도로 하고, 간식으로 과일 등을 조금씩 먹습니다.
죽의 경우에는 하루 4~5회 이상 자주 먹습니다. 채소 반찬은 매끼 충분히 먹고, 씹거나 삼키기 힘든 경우 푹 익히거나 잘게 썰어서 먹습니다.

식물성 채식 식단을 발효해서 위와 장에 부담감을 줄이고 소화흡수율을 높인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분말'을 섭취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도 있습니다.




관련
위 절제수술후 식단 위내시경 후 식사 위 용종 제거수술 용종절제술 후 식사 폐암 수술후 좋은음식 식사후 혈당 수치 위 절제수술 후 식사는 조금씩 자주 골고루.. 건강식품 남용 메스꺼움과 구토, 설사, 변비 등 식사를 어렵게 하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암을 이기는 건강 밥상' 위 절제 수술 직후의 소화 흡수 능력은 환자의 적응 정도에 따라 다릅니다 보통 미음과 죽 등 부드러운 음식 부터 후 점차 밥으로 옮아가야 위암 수술, 위 절제 줄여 환자 삶의 질 향상 위암 환자의 수술 후 삶의 질 위암 수술후 식단표 위암 초기 수술후 좋은음식 위암 수술환자에게 좋은 음식 위암 절제수술후 위암 절제수술환자 식단 위 절제수술후 식사 방법 위 전절제환자살찌는 방법 위암 수술후 식단 어떻게 해야 할까요 위 전절제수술 후 식단 준비가 어렵네요 위 절제수술후 식사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분말 위암 절제수술환자 식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