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ok99 2022. 5. 22. 06:30

카페인 과다섭취 해결 방법은?

카페인 과다섭취 증상은 위통, 속쓰림, 메스꺼움, 심장두근거림, 두통, 설사, 혈압 상승, 어지럼증 등 다양합니다. 카페인 과다섭취 후 속쓰림이 심하고 카페인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미지근한 물을 두 잔 이상 천천히 마시고 하루 4리터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을 권장하는 연구가 많습니다.

빈속에 커피를 마시면 카페인 등 커피의 여러 자극 물질이 위 점막을 공격해 위염, 위궤양, 과민성 대장질환 등의 위장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공복 상태에서는 커피의 카페인이 위산 분비를 더 촉진합니다. 카페인이 하부식도괄약근을 자극해 위산과 음식물이 역류할 위험도 커집니다. 이 같은 증상이 악화되면 역류성식도염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바로 편안한 발효식이섬유소 함유 '감산정'

카페인 부작용 예방법

커피를 마시기 전이나 후에 발효식이섬유소를 조금 먹으면 카페인 부작용 예방과 카페인 부작용을 완화할 수 있다는 연구들이 많습니다.

하루 섭취 카페인 적정량

하루 성인 카페인 섭취량은 400mg입니다. 이를 넘어서 카페인을 꾸준히 과다하게 복용하면 심장박동, 맥박, 혈압이 증가하는 등 카페인 중독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페인 섭취를 급자기 중단하면 금단현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카페인 중독이 아니더라도 카페인 대사 능력과 카페인 민감도에 변화가 생겨 부작용이 나타나기도 하는데, 이 경우 커피 섭취를 중단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 그에 따른 금단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1~2주에 걸쳐 서서히 커피 섭취량을 줄여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졸음을 깨고 싶다면 커피 대신 녹차, 초콜릿, 물, 과일 섭취를 권장합니다. 디카페인 음료를 통해 카페인 섭취를 줄이는 것도 방법일 수 있습니다.

카페인 부작용 해결법

커피를 마신 후 속이 답답하고 쓰리거나 아플 때는 빨리 위산을 제산해 주는 응급조치를 취할 수 있는 '발효 식이섬유소' 음식을 먹어주면 위산이 조절되어 바로 속이 편안해지고 꾸준히 먹으면 카페인 부작용 증상 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발효식이섬유소는 위산 담즙산을 조절하고 위점막과 장점막을 보호합니다. 발효식이섬유소는 위 점막 회복을 돕고 장 속 찌꺼기를 골고루 빼내 때를 벗기듯 장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장내 내독소를 흡착 배변하여 카페인으로 인한 속쓰림, 복통, 두통, 설사, 변비, 어지럼증, 심장두근거림, 고혈압, 메스꺼움 등 카페인 부작용 증상 해결에 도움을 줍니다.

발효 식이섬유소가 함유된 식품은 '이엠환',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정',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분말', '감산정' 등 다양합니다.

EM생명과학연구원 김관호 박사 sbs-tv

'감산정'을 연구개발한 이엠생명과학연구원은 카이스트 교수와 생명공학연구원들에 의해 발족된 연구소입니다.


관련검색어
커피 먹고 속쓰림 해결법 커피마신후 속쓰림 완화법 카페인 속쓰림 원인 믹스커피 위염 이유 커피 위장장애 발생 원인 커피 마시면 속쓰림 나타나는 이유 커피마신후 속쓰림 해결 방법 커피 위염 치료방법 믹스커피 위염 예방법 카페인 속쓰림 예방방법 카페인 부작용 해결 하는 약 카페인 과다섭취 증상 속쓰림 이유 고카페인 부작용 복통 하루 섭취 카페인 적정량 카페인 각성효과 커피 카페인 과다섭취 해결 방법 고카페인 부작용 설사 카페인 효능 카페인 과다섭취 속쓰림 카페인 중독 증상
카페인 과다섭취 증상 커피 마시면 속쓰림 카페인 부작용 두통 커피먹으면 설사 커피마시면 설사 이유 커피먹고 설사 증상 커피마시고 설사 하는 원인 커피 설사 예방법
카페인 부작용 심장 두근거림 카페인 중독
카페인 하루 권장량 카페인 부작용 두통 카페인 금단증상
카페인 없는 차 디카페인 양파 부작용 빈혈약 부작용
마카 부작용 카페인 골다공증 무카페인 커피
통풍약 부작용 핫식스 부작용 카페인 칼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