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biome

유산균과 같이 먹으면 안되는 약?

ok99 2022. 2. 14. 09:40

유산균과 같이 먹으면 안되는 약?
유산균·항생제 함께 먹으면 '도루묵'?

유산균과 같이 먹으면 안되는 약은 항생제 입니다.

면역력을 높여주는 유산균도 미생물 입니다. 항생제는 몸에 침입한 미생물을 죽이는 역할을 합니다. 그런데 유산균도 미생물 이기 때문에 유산균을 항생제와 함께 먹으면 항생제가 유산균을 죽여 효과를 떨어트릴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유산균은 항생제 치료가 다 끝난 뒤에 먹는 게 좋습니다.

유산균과 항생제를 함께 먹고 싶다면 항생제 복용 2시간 후에 먹어야 합니다. 항생제는 장내 유익균도 죽이기 때문에 항생제 복용 치료가 끝났다면 유산균과 복합유익균(microbiome)을 같이 먹어 장내세균 균형을 바로잡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항생제 복용 후 설사를 한다면 복합유익균과 발효식이섬유를 함께 섭취하면 항생제 죽은 장내 유익균이 복원되어 설사를 멈추게 합니다.

복합유익균과 발효식이섬유소가 함유된 식품은 '이엠환', '이로움정',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정' 등 다양합니다.

복합유익균(microbiome)을 이용한 em 미생물 주스 만드는 법?

복합유익균(microbiome)이 함유된 수퍼 em원액분말 속에는 45가지의 복합유익균(microbiome)이 함유되어 있으며 수퍼 em원액분말 속의 EMK8종균은 24시간만에 700억 마리로 증식되는 복합유익균(microbiome)도 함유되어있습니다.

EMK8종균이 유해균을 물리치는 모습

이렇게 빨리 증식 배양되는 EM원리를 이용해서 '수퍼 em원액분말'을 이용한 EM미생물 주스 만들어 먹는 방법과 김치 등 발효 식품을 만드는 방법이 천기누설 105회 방송과 KBS 좋은 아침입니다 TV방송에 소개되기도 했습니다.

미생물 주스 만드는 방법?

각종 차를 끓인 물 또는 맹물 1리터에 설탕 60그램 수퍼 em원액분말 1그램 넣어서 따뜻한 실내에 1주일 두면 EM배양액이 만들어 집니다. 이렇게 배양된 EM배양액을 물에 10% 타면 새콤달콤 EM미생물 주스가 만들어집니다.

초간단 EM미생물 주스 만드는 방법?

이엠발포멀티유산균 물에 한알 타면 바로 EM미생물 주스가 만들어집니다.

EM생명과학연구원 김관호 박사 SBS-TV

수퍼 em원액분말을 연구개발한 이엠생명과학연구원은 카이스트 교수와 생명공학연구원들에 의해 발족된 연구소입니다.



관련검색어
유산균과 같이 먹으면 안되는 약 항생제 같이 복용입니다. 설사할때 유산균 설사가 잦은이유 설사에 안좋은 음식 장에 좋은 유산균 유산균 먹으면 설사 유산균 사는곳 과민성 대장에 좋은 유산균